logo

Gallery

2017년 2월 임마누엘 교회 "행복한 관계를 위한 열쇠" 세미나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-03-14 20:03 조회6,658회 댓글0건

본문

​남가주 지역의 임마누엘한인침례교회 (한충호 목사님 시무)에서 "행복한 관계를 위한 열쇠"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있었습니다.  

- 행복한 관계를 위해 자신에 대한 이해

- 관계속에서의 상호 작용 (일명 밀당)

- 삼각관계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

- 많은 관계속에서의 작용 (가정, 교회, 직장 등)

- 관계 넘어서 갖는 결단 등을 나누었습니다. 

 

2시간씩 4회에 걸친 세미나와 주일 말씀을 나누었습니다. 

열심히 듣고 반응하고, 질문하는 임마누엘 교회 성도님들과 목사님으로 인해서 즐겁고 흐믓한 시간이었습니다.

 

아래는 참석자들의 피드백 중에 몇 가지 정리한 내용입니다. 

"삼일 동안의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. 나의 상태를 알게 (조금이나마) 되었어요. 상대와의 대화법에서 내 위주의 그리고 가르치고 고치려했던 점들..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, 바로 서고, 그 사랑으로 서로를 세우고 사랑하겠습니다. 노력해야지요"

"관계의 법칙, I statement 이 삶 속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. 

"무조건 다 좋았스빈다. 새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"

"예수님을 통해 용서하고 싶습니다"

"대화하는 방법을 더욱 구체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"

"Thank you so much for taking the time to come and speak. I really enjoyed the activities, breakout groups, and examples. I liked how they were real life and relevant. 감사합니다"

"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여서 감사했습니다. 가정안의 문제에 대해서 상대방도 이해해서 더 발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. 그룹 모임과 기도 시간이 더 길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."

"일단 내 자신을 사랑해야 할 것 같습니다. 나와의 관계를 점검하는 시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"

"Beyond the relationship, 어느 상담에도 없는 기독 상담에게만 있는 생명이 있음을 감사합니다. 이 부분에 대하여 더 많고 깊은 내용들이 삽입되었으면 합니다."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